본문 바로가기

팝 아티스트 A ~ N/[ C ]

Christina Aguilera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반응형

 

 

미국 뉴욕만 입구에 있는 스태튼(Staten) 섬에서 태어난 크리스티나 아길레라(1980년 12월 18일생, 본명 Christina Marie Aguilera)는 바이올린과 피아노 연주자인 어머니 덕분에 어렸을 때부터 음악적인 환경 속에서 자랄 수 있었다. 또한 그녀는 군인이었던 아버지를 따라 일본, 플로리다, 텍사스, 뉴저지 등 여러 곳으로 이사를 다니며 살아온 특이한 이력을 지니고 있기도 하다.
크리스티나의 첫 공연은 학교의 탤런트 쇼(School talent show)에서 이루어졌다. 그녀는 불과 8살이라는 나이에 미국의 전국 방송인 [스타 서치(Star Search)]에 출전하는 등 타고난 끼를 발휘하기 시작했다. 12살 때에는 다른 어린 연기자들과 함께 디즈니사의 [New Mickey Mouse Club]에 출연해 많은 인기를 모았는데, 이때 함께 출연했던 어린 연기자들 중에는 브리트니 스피어스, 엔싱크의 J.C와 Justin, 그리고 Keri Russell 등도 포함되어 있었다.
2년 후 크리스티나는 당시 일본에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던 가수 Nakanishi와 함께 듀엣곡을 녹음하고 루마니아의 트랜실배니아에서 열린 "Golden Stag Festival"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쌓으며 미래의 스타로 발돋움할 실력을 키워갔다.

1998년 미국으로 돌아온 크리스티나는 디즈니사의 애니메이션인 [뮬란] O.S.T에 참여함으로써 본격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된다. 그녀는 [뮬란]의 주제가인 'Reflection'을 부를 가수를 찾는다는 디즈니사의 오디션에 참여하기로 결심하고 자신의 집 거실에서 녹음한 휘트니 휴스턴의 'I wanna Run to you' 데모 테잎을 디즈니사로 보냈다.
크리스티나의 파워풀하고 성숙한 목소리는 곧 사람들의 눈에 띄었고, 48시간 후 그녀는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스튜디오로 건너가 'Reflection'을 녹음했다. 또한 바로 그 주에 RCA와 계약을 맺었다. 'Reflection'은 영화 상영에 힘입어 싱글 차트 15위를 기록했다.

정규 앨범 발매 전 RCA사에서 내놓은 그녀의 첫 번째 싱글 'Genie In A Bottle'은 99년 여름 5주 연속 빌보드 차트 1위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곧 발매된 셀프 타이틀의 데뷔 앨범에서 그녀는 'Genie In A Bottle' 이외에도 'What a Girl Wants', 'So Emotional', 'I Turn to You'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팝 시장에서 강력한 10대 돌풍을 일으키며 모종의 경쟁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크리스티나와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절친한 친구 사이이기도 하다.

반응형

'팝 아티스트 A ~ N > [ C ]'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er (셰어)  (0) 2021.03.21
Chicago (시카고)  (0) 2021.02.26
Christopher Cross (크리스토퍼 크로스)  (0) 2021.01.06
Chuck Berry (척 베리)  (0) 2020.12.10
Cleo Laine (클레오 레인)  (0) 2020.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