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팝 아티스트 A ~ N/[ I ]

Isaac Hayes (아이삭 헤이즈)

반응형

Isaac Hayes (아이삭 헤이즈)

 

 

 

아이삭 헤이즈는 처음에는 여러 곳의 클럽에서 피아노나 오르간을 연주하면서 보냈다. 그는 Sir Isaac, The Doo-Dads, Teen Tones, Sir Calvin And His Swinging Cats 등의 밴드를 조직하여 이끌어가기도 하였으며, 그 동안에 조금은 미숙한 싱글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그는 스택스 레코드(Stax Records)의 관심을 끌어 1964년 계약을 맺게 된다. 그는 데이빗 포터(David Porter)를 작곡 파트너로 삼아 'Hold On I'm Comin'', 'Soul Man' 등을 작곡하였다. 이후 그들은 솔 칠드런(Soul Children)을 조직하였다.
얼마 후 그의 데뷔 앨범인 [Presenting Isaac Hayes]가 1967년 발표되었고, 1969년에는 [Hpt Buttered Soul]을 발표하여 호응을 얻었다.

 

그러나 이후에 발표한 [To Be Continued], [Black Moses] 등은 음악적으로 그리 인정받지 못하였다. 1971년에 영화 사운드 트랙인 [Shaft]를 발표하였고, 이것은 헤이즈 생애에 있어 가장 훌륭한 앨범으로 평가되고 있다.
1985년에 발표된 [Eddie And The Soul Band]는 영국 차트 13위에 오르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그 후에 이어진 앨범들은 그리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다.

 

1975년에 그는 자신의 레이블인 Hot Buttered Soul을 차렸고, 사업에 실패한 후 Polydor and Spring 레이블로 옮겨가 활동을 계속하였다. 5년의 휴식 끝에 발표한 'Ikes Rap'은 R&B 부분 차트 10위에 오르면서 잃었던 명성을 회복시켰다. 그러나 90년도에 나온 앨범들은 그리 괄목할 만큼의 음악적 발전을 이루어내지 못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