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팝 아티스트 O ~ Z/[ T ]

Toni Basil (토니 베실)

반응형

 

 

 

미국의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난 토니 베실(Toni Basil)은 부친이 오케스트라의 리더였으며 모친은 버라이어티 배우로 활약하면서 친척들과 공연을 벌이기도 했던 쇼 비지네스 가족 출신으로, 어렸을 때부터 그녀의 재능을 키우기위해 모친의 지도로 발레 수업을 받았다. 본명이 안토니아 베실로타(Antonia Basilotta)인 토니 베실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는 치과 의술을 배우기위해 로스엔젤레스로 가서 의학을 공부하면서도 발레 수업은 계속했다고 한다. 로스엔젤레스에서 의학 수업을 마치고 학위를 획득한 토니 베실은 그후 조그마한 록 텔레비젼 프로그램에서 보조 안무가로 활약하기 시작하면서, 팝 계에 등장했다.

또한 몇 편의 영화에도 출연하였던 토니 베실은 1965년에 제작된 「Village Of The Giants」에서 카바레 댄서 역을 맡기도 했지만, 그때 허리를 다쳐 몇년간 쉬어야만 했다. 허리에 상처가 완쾌되고 난 이후로 그녀는 계속해서 「Easy Rider」와 「Five East Pieces」 등의 영화에 출연해서 연기력을 과시했으나, 로스엔젤레스를 기점으로해서 록커스(The Lockers)라는 자신의 그룹을 조직하고는 록 댄스 여행을 갖기도 했었다.

그러한 명성은 데이비드 보위의 콘서트 여행시 보조 안무로서의 역할을 맡기도 했는데, 데이비드 보위를 따라다니면서 댄서로 활약하던 중에 영국의 레이디알 쵸이스(Radial Choice) 레이블에 의해서 레코드를 취입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당시 레이디알 쵸이스 레코드사에서는 춤과 노래를 겸비한 신인 발굴 작업에 있었는데, 토니 베실이 선정되었던 것이다. 이 레코드사에서 발표한 싱글 <Mickey>는 순식간에 영국 챠트 2위에 등장하면서 비디오 아티스트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얼마후 그녀는 미국에서도 싱글 챠트 정상에 올라 유명 여성 아트스트로 성장했다. 그녀는 여유있는 창법 구사와 화려한 의상 등, 율동미 넘치는 무대 매너를 지니고 있어 쉽게 대중들과 친숙해 질 수 있었다.

 

 

 

반응형

'팝 아티스트 O ~ Z > [ T ]'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rry Jacks (테리 잭스).  (0) 2020.10.20
Tony Orlando & Dawn (토니 올란도 & 던)  (0) 2020.09.30
Tommy Roe (토미 로)  (0) 2020.08.27
Turtles (터틀즈)  (0) 2020.08.11
Tom Jones (톰 존스)  (0) 2020.07.26